소개


남가주 배재 총동창회

역사를 모르는 민족은 미래가 없다 는 말을 합니다.

역사를 모르면 과거의 아픔을 되풀이한다는 말도 있습니다(스페인 철학자 산타야). 역사는 가꾸고 사랑하는 분들이 주인이 됩니다.

배재학당은 선구적인 역사를 가진, 기독교계의 명문사립학교입니다. 학교의 역사가 가장 오래이고, 이승만 건국 대통령 등 위대한 인물들을 배출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미국땅에서 독립운동에 앞장선 민족 지도자중에는 배재학당 출신이 참으로 많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자랑스런 배재인이 한국과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그 이름을 빛내고 있습니다.
미래 통일한국의 역사를 만들어 나가야 하는 큰 사명도 배재 출신들에게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남가주 배재동창회는 1963년 9월1일 김경진, 현창호, 김명식, 서동성 네분 선배동문이 고려정식당에서 발기대회를 가짐으로써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배재를 졸업했다는 자부심과 긍지로 시작된 우리 동문회는 올해로 미주에서 반세기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배재학당의 푸른 동산에서 젊은 날의 추억을 함께 했고 미래의 꿈을 키워 왔습니다.
배재 동문들은 선후배간의 우정과 사랑으로 뭉쳐 가장 모범적인 동창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 같은 전통은 계속될 것입니다.

 
Turn your Facebook Page into a website, instantly.

Try now for 14 days FREE

No credit card required, unsubscribe at any time. pagevamp.com